트위터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업체 다음소프트와 공동으로 8월 2주차 트위터 핫 키워드를 분석해 9일 발표했다.
핫 키워드 1위는 지난 5일 브라질에서 개막한 ‘리우올림픽’이 차지했다. 트위터에서는 #리우올림픽, #리우2016, #KOR 등 해시태그를 올리면 자동으로 올림픽 관련 이모티콘이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올림픽 이모티콘과 함께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향한 격려와 응원의 트윗을 전했다.
핫 키워드 2위에는 ‘이화여대’가 올랐다. 이화여대가 평생교육 단과대학을 설립하려는 과정에서 재학생은 이를 저지하기 위해 본관 점거 농성을 시작했다. 지난 3일 이화여대 측은 설립 추진을 철회했지만 재학생들은 교내에 1600여명의 경찰을 투입시킨 최경희 총장에게 책임을 물으며 사퇴를 요구하는 본관 점거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핫 키워드 3위는 ‘보건복지부’가 차지했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국가건강정보 포털에 ‘아름다운 여성 가슴 조건’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뒤늦게 논란이 됐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이 문서를 바로 삭제했지만 트위터 이용자들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핫 키워드 4, 5위에는 각각 ‘소녀시대’와 ‘애플뮤직’이 차지했다. 지난 5일 걸그룹 소녀시대는 데뷔 9주년을 맞아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신곡 ‘그 여름(0805)’를 공개했다. 약 3000만곡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는 애플 뮤직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화제를 모았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