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요즘 화장품이나 식품회사들은 제품 매장에 연구소를 차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서인데, 소비자들도 재밌다며 호기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서울 한복판의 대형 빵 매장입니다.
일종의 실험실인데, 50여 명의 제빵사와 파티셰가 매일 색다른 빵과 디저트를 만들어 소비자의 반응을 테스트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반응이 좋으면 프랜차이즈 일반 매장으로 공급됩니다.
▶ 인터뷰 : 최지원 / 서울 등촌동
- "빵순이들한테 보물 같은 곳인데 저도 빵을 좋아하고, 몰랑이 같은 제품을 많이 찾고 있어요."
대형 샹들리에가 있는 이 연구소 역시 커피 매장과 함께 있습니다.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이곳을 생두를 볶아 원두를 만드는 로스팅룸입니다. 커피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11명의 바리스타가 커피의 맛을 연구하는 것은 물론 여러 재료를 더해 새로운 맛을 찾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명노진 / 바리스타
- "크림 브륄레 라떼는 프랑스 디저트를 음료로 형상화했고, 위의 설탕을 깨서 아래 있는 크림과 섞어 드시면 달콤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5층 전체를 한 회사의 화장품으로 꾸몄는데, 이곳에서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화장품과 스파 서비스가 눈길을 끕니다.
▶ 인터뷰 : 공소연 / 인천시
- "평소에는 무심하게 썼던 화장품인데 와서 원료를 직접 보니까 더 귀하고 값지게 느껴졌어요."
똑같은 제품에 질린 소비자에게 이들 공간이 즐거운 체험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요즘 화장품이나 식품회사들은 제품 매장에 연구소를 차리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서인데, 소비자들도 재밌다며 호기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서울 한복판의 대형 빵 매장입니다.
일종의 실험실인데, 50여 명의 제빵사와 파티셰가 매일 색다른 빵과 디저트를 만들어 소비자의 반응을 테스트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반응이 좋으면 프랜차이즈 일반 매장으로 공급됩니다.
▶ 인터뷰 : 최지원 / 서울 등촌동
- "빵순이들한테 보물 같은 곳인데 저도 빵을 좋아하고, 몰랑이 같은 제품을 많이 찾고 있어요."
대형 샹들리에가 있는 이 연구소 역시 커피 매장과 함께 있습니다.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이곳을 생두를 볶아 원두를 만드는 로스팅룸입니다. 커피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11명의 바리스타가 커피의 맛을 연구하는 것은 물론 여러 재료를 더해 새로운 맛을 찾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명노진 / 바리스타
- "크림 브륄레 라떼는 프랑스 디저트를 음료로 형상화했고, 위의 설탕을 깨서 아래 있는 크림과 섞어 드시면 달콤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5층 전체를 한 회사의 화장품으로 꾸몄는데, 이곳에서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화장품과 스파 서비스가 눈길을 끕니다.
▶ 인터뷰 : 공소연 / 인천시
- "평소에는 무심하게 썼던 화장품인데 와서 원료를 직접 보니까 더 귀하고 값지게 느껴졌어요."
똑같은 제품에 질린 소비자에게 이들 공간이 즐거운 체험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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