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릴 정도로 우리 몸의 중요한 신체기관으로 몸에 크고 작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하지만 볼이 좁은 하이힐과 키 높이 깔창 등 발 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채 발에 무리를 주는 신발을 장시간 착용해 고통을 받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다 보니 신발을 고를 때 발 건강을 고려한 기능성 신발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 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기능성 신발의 인기가 커진 것이다. 최근 이러한 추세를 따라 기능성신발 연구에만 전력을 쏟아낸 ‘디소마 1588’이 지구중력의 원리를 적용한 기능성 신발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디소마 1588의 기능성 신발은 보행시 발, 다리, 무릎의 충격 흡수 효과가 탁월하며 신체를 15도에서 17도로 유지시켜 넓은 시야가 확보된다. 이렇게 인체구조에 맞게 탄생된 디소마 기능성 신발은 인간 본연의 바른 자세로 회복시켜 근골격계를 편하게 만들어 준다. 실제로 ‘디소마’를 애용하는 사람들은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며 그 결과를 70%이상의 재구매율로 보여준다.
건강의 밑바탕은 신발이라는 신념으로 국내 최초 워킹밸랜스 타이틀을 따낸 디소마 1588의 정윤호 대표. 그의 성공비결을 성공다큐 최고다(최고 경영진의 고귀한 다섯 가지 비밀)제작진이 직접 들어봤다.
Q.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A. 일상생활을 하면서 신발은 인체에 뗄레야 뗄 수 없는 그런 물건이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그런데 항상 이 중요한 신발을 신고는 있는데 왜 사람들은 디자인만 볼까 라는 의문점이 생겼죠. 기능성을 추가하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로 번졌고요.
그렇게 신발과의 인연을 이어오게 되었습니다.
Q. 건강에 좋은 기능성 신발?
A. 어떤 기능성 신발을 신어야 우리 몸에 좋은지, 기능성 신발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기 위해서는 중력이 중요합니다. 지구상에 무게가 있는 모든 물체는 중력의 영향을 받는 것처럼, 서 있거나 걸어 다닐 때 인체의 중심축과 지구 중력선이 일치해야 하죠. 그렇게 되면 바른 자세가 형성되어 근골격계의 불편함이 완화될 수 있고, 혈관, 신경, 임파 계통의 순환·전달·흐름이 원활해지면서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지구 중력의 원리로 체중을 온 몸에 골고루 분사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이 중력의 원리로 만든 기능성 신발을 신으면 어느 한 쪽에 무게가 쏠리는 걸 방지해 건강을 보호하게 되는것입니다.
Q. 기능성 신발을 신어야 하는 이유는?
A. 우리 몸을 가장 밑에서 받쳐주는 것이 바로 신발입니다. 이 신발이 불편하고 잘 못 됐을 경우엔 신발 하나로 다리 길이가 달라지거나 골반이 틀어지고... 그 다음으로는 척추나 목, 어깨 등까지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인체 구조에 적합한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Q. ‘디소마 1588’만이 가진 타 브랜드와의 차이점은?
A. 저희 디소마 1588의 기능성 신발은 최상의 소재를 사용해 무게중심이 신발 앞쪽으로 쏠려 신체 균형을 무너뜨리는 다른 제품들의 단점을 근본적으로 개선한 신 개념의 기능성 신발입니다. 무게 중심축을 발의 아치에 두기 위해 본창을 발바닥의 굴곡선을 따라 설계하고 발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제작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발가락의 변형을 예방한 것이 핵심이죠. 그래서 장시간 착용해도 발과 다리에 통증이나 피로감이 전혀 생기지 않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저희가 지금 하고 있는 기능성 신발 사업이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사업인데 이것을 사회적으로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전 고객들이 디소마 뿐만 아니라 디소마 같은 기능성 원리를 적용한 신발을 신어서 많이 건강해졌으면 좋겠다 라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저희는 앞으로 계속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요.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