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최근 연이어 일어난 주행 중 차량 화재 사건 피해자에 대한 보상 및 예방 대책을 내놨습니다.
BMW 측은 독일 본사 화재감식팀을 동원해 사고 차량들을 면밀히 조사한 결과, 상당수의 차량들이 완전히 전소돼 명확한 원인을 규명할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도의적인 책임을 다한다는 차원에서 사고 차량 중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정비를 받았던 고객에겐 보상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외 차량들은 외부 수리업체에서 불량 부품 사용 및 잘못된 개조 등으로 인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돼 추가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BMW 측은 이 같은 외부 업체 수리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올 상반기 내에 부품 및 차량 정비 기술 정보를 온라인에 공개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4월부터 외부 수리업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BMW 기술 교육을 진행해 정비 노하우를 전수하고,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한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최소 5년 또는 10만km 무상 소모성부품 제공기간이 만료된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안전 점검과 차량 수리 금액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BMW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자체적인 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제도를 신속하게 적용할 것"이라며 "만에 하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도 기술적 지원 및 적극적인 보상 조치를 통해 브랜드가 고객을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고객 만족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정성기 기자 ]
BMW 측은 독일 본사 화재감식팀을 동원해 사고 차량들을 면밀히 조사한 결과, 상당수의 차량들이 완전히 전소돼 명확한 원인을 규명할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도의적인 책임을 다한다는 차원에서 사고 차량 중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정비를 받았던 고객에겐 보상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외 차량들은 외부 수리업체에서 불량 부품 사용 및 잘못된 개조 등으로 인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돼 추가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BMW 측은 이 같은 외부 업체 수리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올 상반기 내에 부품 및 차량 정비 기술 정보를 온라인에 공개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4월부터 외부 수리업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BMW 기술 교육을 진행해 정비 노하우를 전수하고,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한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최소 5년 또는 10만km 무상 소모성부품 제공기간이 만료된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안전 점검과 차량 수리 금액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BMW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자체적인 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제도를 신속하게 적용할 것"이라며 "만에 하나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도 기술적 지원 및 적극적인 보상 조치를 통해 브랜드가 고객을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고객 만족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정성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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