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슈퍼볼 광고가 사흘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공개한 올레드(OLED) TV 슈퍼볼 광고가 3일만에 1000만뷰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1초에 40명씩 광고 동영상을 클릭한 셈이다. 지난 1월 말 슈퍼볼 광고 예고편이 공개된 이후 페이스북의 ‘좋아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 등 네티즌 반응은 60만개를 넘어섰다.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지 월스트리트저널은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한 미래 지향적인 슈퍼볼 광고”라고 호평했고 광고전문 잡지 애드위크는 “올레드 TV 기술을 잘 나타낸 미래지향적인 광고”라는 평가했다.
LG 올레드 TV 슈퍼볼 광고는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 부자(父子)가 감독을 맡았다. 리들리 스콧은 영화 ‘마션’, ‘글레디에이터’, ‘에일리언’ 등으로 국내에서도 친숙하다. 미국 유력매체 포브스는 1984년 그가 제작한 매킨토시 광고를 ‘슈퍼볼 광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아들 제이크 스콧은 슈퍼볼 광고를 여섯 차례나 제작한 바 있는 베테랑 감독이다.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담당 이정석 상무는 “전 세계가 지켜보는 북미 최대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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