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가 중국 진출 3년여 만에 200호점 매장을 냈다.
28일 이니스프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0일 중국 심천에 남산레인보우점을 열면서 직영 200호점을 돌파했다. 상하이 1호 매장을 시작으로 중국에 진출한 지 3년 8개월 만의 성과다.
이니스프리는 지난해 11월 상하이 최고 번화가인 난징동루에 단일 화장품 브랜드로는 가장 규모가 큰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상하이’를 열어 K-뷰티 선두주자 입지를 굳혔다. 중국 동부의 상하이를 비롯해 북부의 베이징, 광저우, 쓰촨성의 청두까지 동서남북 4대 거점의 주요 상권에 전략적으로 매장을 열면서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해왔다.
김철 이니스프리 글로벌 디비전 상무는 “200여개의 매장을 오픈으로 중국 주요 도시의 핵심 상권에서 이니스프리 매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며 “2,3성급 도시를 비롯해 앞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중국 서부지역에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활발히 넓혀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