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7일 영국 청소기업체 다이슨을 상대로 호주연방법원에 허위광고 금지소송을 이달 중순 제기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자사의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이 더 강력한 흡입력을 갖추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이슨이 무선 청소기 V6 제품 광고에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와 ‘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라는 문구를 사용하면서 소비자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 흡입력은 최대 200W(와트)로 다이슨 V6제품(최대 100W)의 두 배 수준 이다.
LG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 제품인 코드제로 싸이킹을 올해 초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등에 출시했으며 호주에는 지난달 선보였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모두 결합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것으로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을 낸다. 또 이 제품은 최대 출력 전압 80V의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4시간 충전으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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