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0대 브랜드 랭킹에서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전자가 7위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각각 39위와 74위에 올랐습니다.
글로벌 IT 기업인 애플과 구글은 3년 연속으로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며 양강 구도를 이어갔습니다.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는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한 '2015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를 5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정보기술(IT) 브랜드의 가치가 전체의 34%를 점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위인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43% 증가한 1천703억달러로 평가됐습니다. 2위 구글은 1천203억달러로 작년보다 12% 증가했습니다.
이어 코카콜라(784억달러)와 마이크로소프트(677억달러), IBM(651억달러)의 순으로 5위 안에 들었습니다.
6위에 오른 도요타는 자동차 기업으로는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았습니다. 도요타의 브랜드 가치는 490억 달러로 작년보다 16% 증가했습니다.
7위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가 453억 달러로 지난해와 같았으며 순위 역시 변동이 없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8% 증가한 113억 달러로 한 계단 오른 39위에 랭크됐습니다.
2005년부터 11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현대차는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서는 도요타, BMW, 벤츠, 혼다, 폴크스바겐, 포드에 이어 7위를 유지했으며 아우디(8위)를 4년 연속 따돌렸습니다.
배기가스 조작 스캔들을 일으킨 폴크스바겐은 전체 브랜드 순위 35위로 4계단 하락했으며 브랜드 가치도 125억 달러로 9% 감소했습니다. 아우디는 44위로 1계단 내려갔습니다.
기아차는 57억 달러로 작년보다 5% 증가해 2년 연속 74위에 올랐습니다. 2012년 처음 100대 브랜드에 오른 기아차는 '디자인 경영'을 선포한 2007년의 9억 달러보다 브랜드 가치가 530% 증가했습니다.
가장 브랜드 가치 상승폭이 큰 기업은 23위의 페이스북으로 54%나 올랐습니다.
한편 자동차 브랜드 미니를 비롯해 레고, 페이팔, 모에샹동, 레노버 등 5개 브랜드가 100위 안에 처음으로 들었습니다.
글로벌 IT 기업인 애플과 구글은 3년 연속으로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며 양강 구도를 이어갔습니다.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는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한 '2015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를 5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정보기술(IT) 브랜드의 가치가 전체의 34%를 점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위인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43% 증가한 1천703억달러로 평가됐습니다. 2위 구글은 1천203억달러로 작년보다 12% 증가했습니다.
이어 코카콜라(784억달러)와 마이크로소프트(677억달러), IBM(651억달러)의 순으로 5위 안에 들었습니다.
6위에 오른 도요타는 자동차 기업으로는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았습니다. 도요타의 브랜드 가치는 490억 달러로 작년보다 16% 증가했습니다.
7위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가 453억 달러로 지난해와 같았으며 순위 역시 변동이 없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보다 8% 증가한 113억 달러로 한 계단 오른 39위에 랭크됐습니다.
2005년부터 11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현대차는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서는 도요타, BMW, 벤츠, 혼다, 폴크스바겐, 포드에 이어 7위를 유지했으며 아우디(8위)를 4년 연속 따돌렸습니다.
배기가스 조작 스캔들을 일으킨 폴크스바겐은 전체 브랜드 순위 35위로 4계단 하락했으며 브랜드 가치도 125억 달러로 9% 감소했습니다. 아우디는 44위로 1계단 내려갔습니다.
기아차는 57억 달러로 작년보다 5% 증가해 2년 연속 74위에 올랐습니다. 2012년 처음 100대 브랜드에 오른 기아차는 '디자인 경영'을 선포한 2007년의 9억 달러보다 브랜드 가치가 530% 증가했습니다.
가장 브랜드 가치 상승폭이 큰 기업은 23위의 페이스북으로 54%나 올랐습니다.
한편 자동차 브랜드 미니를 비롯해 레고, 페이팔, 모에샹동, 레노버 등 5개 브랜드가 100위 안에 처음으로 들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