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지난 11월 내수 5806대, 수출 4416대를 포함 총 1만22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차 판매 실적은 내수 판매는 상승했지만 환율하락에 따른 주력 수출시장의 물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27.5% 감소했다.
전년 누계대비 5.9%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내수판매는 주력모델들의 판매증가에 따라 전월 대비로 6.4% 증가했다. 특히 지난 2011년 이후 매년 판매량이 증가해 왔던 '코란도 스포츠'와 '뉴 코란도 C'는 올해도 전년 누계 대비 각각 22.8%, 5.4% 증가하면서 3년 연속 판매증가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회복세를 보이던 수출은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 등 주력시장의 물량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41.5%나 급감했으나 중국 및 유럽 지역으로의 수출 다변화를 적극 추진한 데 힘입어 누계 대비로는 10.3% 감소에 그쳤다.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는 "대외적인 여건으로 인한 수출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2009년 이후 지속되고 있는 내수 판매 증가세는 큰 의미가 있는 것"이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신뢰 회복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 1월 예정된 '티볼리'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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