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오늘(3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Technologies Changing the World’라는 슬로건 아래 제3회 ‘테크 플래닛 2014’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관련 다양한 최신 IT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올 하반기를 뜨겁게 달군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를 함께 마련했습니다.
SK플래닛 전윤호 CTO는 행사 개막 기조연설에서 “최근 시장은 마치 스프트웨어 같은 새로운 하드웨어들이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새로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새로운 아이디어의 시도와 함께 새로운 기준들 역시 함께 만들어 져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테크 플래닛’의 기조연설에는 SK플래닛 전윤호 CTO를 비롯해 미국 O2O 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샵킥의 CEO 시리악 로딩, 매출액 기준 세계 4위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일본 라쿠텐의 제임스 첸 수석 상무이사가 나서 한미일 3국에서 모바일, 온라인, 오프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선도 사업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O2O커머스 시장과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을 논의했습니다.
<이성수 기자>
이번 행사에서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관련 다양한 최신 IT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올 하반기를 뜨겁게 달군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를 함께 마련했습니다.
SK플래닛 전윤호 CTO는 행사 개막 기조연설에서 “최근 시장은 마치 스프트웨어 같은 새로운 하드웨어들이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새로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새로운 아이디어의 시도와 함께 새로운 기준들 역시 함께 만들어 져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테크 플래닛’의 기조연설에는 SK플래닛 전윤호 CTO를 비롯해 미국 O2O 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샵킥의 CEO 시리악 로딩, 매출액 기준 세계 4위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일본 라쿠텐의 제임스 첸 수석 상무이사가 나서 한미일 3국에서 모바일, 온라인, 오프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선도 사업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O2O커머스 시장과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을 논의했습니다.
<이성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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