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최근 유네스코에 11번째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을 지키기 위한 '희망복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19일 서문~수어장대 등 남한산성 성곽 코스를 중심으로 대학생 자원봉사자 20명과 등산객이 함께 참여한 '남한산성 희망복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11번가는 참여 봉사자들과 함께 왕복 2.9km 코스를 탐방하며 꺼진 땅에 석분을 뿌리고 다지는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봉사자들에게 11번가 로고가 새겨진 조끼 5000여벌을 선물하고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남한산성에 서식하는 천연기념물 동물 사진을 담은 배지를 증정했다.
11번가 박준영 마케팅실장은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훼손된 자연을 복원시키고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세상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며 "올해 남한산성이 국내 문화유산으로는 11번째로 유네스코에 등재돼 이를 기념하고, 문화재 보호에 앞장서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11번가는 지난 4월과 6월에도 희망복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북한산국립공원에서 유실토 복원 캠페인을, 낙산 해수욕장에서는 쓰레기 수거 캠페인을 마련해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11번가는 어린이부터 대학생, 환경에 이르기까지 '희망'을 주제로 한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학업과 취업 준비에 지친 대학생들을 격려하고자 '희망식탁 캠페인'과 '희망날개 캠페인'바련한 바 있다. 그외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새싹 캠페인',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 캠페인'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매경닷컴 이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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