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이 제17회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인천아시안게임) 개최를 기념해 '맛있는 지도- 인천편' 동영상을 공개하고 주변 놀 거리부터 맛집과 숙박까지 한번에 예약할 수 있는 '맛있는 지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티몬은 '맛있는지도- 인천편'에 월미도, 동화마을, 송도 센트럴파크 등 인천의 대표 관광지 주변의 12개 맛집을 소개했다. 또 주변 관광지를 함께 직접 탐방하는 형식으로 제작, 인천을 찾는 중국 관광객을 위해 중국어 자막 버전도 추가했다.
'맛있는 지도'는 국내외 인기 관광지역의 맛집을 관광코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해주는 티몬의 영상 콘텐츠이다. 지난해 여름 부산편 제작 후 현재까지 전주, 홍대, 제주, 오사카 등 총 6편이 제작됐다. 지금까지 50만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채널로 확산됐다.
티몬은 맛있는 지도 영상 제작을 위해 현지 주민들의 의견을 토대로 음식점을 직접 방문하는 등 철저한 검증을 통해 맛집들을 선정했다. 또 SNS 채널을 통해 일반인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 실제 추천인이 맛있는 지도 영상에 출연하기도 했다.
티몬은 인천 지역의 대표 숙박시설과 놀거리들을 모아 기획전도 열었다. 티몬은 특급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을 14만3000원에, 스카이리조트 골든스파·워터파크 이용권은 1만7500원에, 키즈파크 키즈킹덤을 1만원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