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4일 '경쟁사 제품 파손' 논란과 관련 입장을 밝혔다.
LG전자는 "경쟁사 제품을 폄하할 목적으로 몰래 경쟁사 제품을 훼손시키려 했다면 연구원들이 갈 이유가 없었다"며 "그런 불순한 의도가 있었다면 보다 계획적으로 발각되지 않을 방법을 모색했을 것"이라고 고의 파손 의혹을 부인했다.
회사 측은 그러면서 "연구원들은 해외 출장 시 현지 매장을 방문, 자사는 물론 경쟁사 제품의 사용환경을 알아보는 것을 일반적인 활동으로 생각한다"며 "이번에도 자사에서 현지로 출장 간 연구원 가운데 일부가 베를린 시내 소재, 여러 가전회사 제품을 판매하는 양판점을 방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행 관련해서는 "현지 매장 직원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관이 양측의 주장을 들은 후 양판점 측과의 원만한 합의를 제안한 적은 있으나, 연행은 없었다"고 말했다.
앞서 LG전자 연구소 소속 한 임원은 전날 낮 시간대에 직원들과 함께 베를린 시내 가전 매장인 새턴 유로파 센터를 찾아 타사 제품들을 살펴보다 삼성전자의 크리스탈 블루 도어 세탁기가 파손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 임원은 타사 세탁기들의 문을 점검하면서 크리스탈 블루 도어 세탁기의 문도 동일하게 점검하는 와중에 매장 직원에게 제품을 파손하고 있다는 의혹을 사 경찰에 신고까지 당했다. 출두한 경찰은 임원이 머물고 있는 숙소에서 삼성전자 관계자의 입회 하에 신원 조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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