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환급금조회'
국세 환급금 조회 서비스 접속자가 폭주해 '민원24' 홈페이지가 마비됐습니다.
국세청은 홈페이지(www.nts.go.kr)를 통해 국세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14일 오전부터 접속자가 몰리며, 현재 이용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안전행정부는 별도로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를 통해 국세는 물론 지방세 미환급금도 조회할 수 있는 코너를 열었지만 이 역시 접속이 원활하지 못합니다.
이에 '민원24'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환급금조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의 서비스 이용 폭주로 현재 미환급금조회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18:00 이후로 서비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14일 국세청에 따르면 주인에게 돌아가지 못한 '미수령환급금'이 544억원에 이릅니다.
국세환급금이란 세법에 따라 중간에 예납을해 원천징수를 했지만, 정산 과정에서 초과납부나 감면액 등이 책정된 금액을 의미합니다. 국세환급금은 환급받지 않고 5년이 지나면 관련 규정에 의거 국고로 귀속됩니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국세청 환급금조회, 어제 확인했어야 하는데" "국세청 환급금조회, 계속 들어갈 수가 없네! 대체 어떻게 확인하라고?" "국세청 환급금조회, 접속자 폭주인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