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게임, 만화 등을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알고 내려받았다가 나중에 요금이 청구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사업자가 앱 속에 유료 콘텐츠가 들어있는데도 무료 서비스인 것처럼 표시하거나 요금이 발생한다는 안내 문구를 명확하게 하지 않아 원치않는 유료결제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방통위에 접수된 피해 사례만 최근 3개월 동안 600건이 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방통위는 이용자의 실수에 의한 구매나 어린 자녀에 의한 결제 등 원치 않는 과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픈마켓에서 잠금설정을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사업자가 앱 속에 유료 콘텐츠가 들어있는데도 무료 서비스인 것처럼 표시하거나 요금이 발생한다는 안내 문구를 명확하게 하지 않아 원치않는 유료결제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방통위에 접수된 피해 사례만 최근 3개월 동안 600건이 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방통위는 이용자의 실수에 의한 구매나 어린 자녀에 의한 결제 등 원치 않는 과금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픈마켓에서 잠금설정을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