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상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올 1분기 소비자태도지수는 44.2로 2009년 1분기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소득 하위 20%에 속하는 1분위의 소비자태도지수가 전분기보다 3포인트 떨어진 43을 기록해 전 계층 중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습니다.
반면 소득 상위 20%는 46.6으로 전 계층 중 유일하게 전분기보다 상승했습니다.
소비자태도지수는 5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기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뜻이고, 이를 밑돌면 그 반대를 의미합니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올 1분기 소비자태도지수는 44.2로 2009년 1분기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소득 하위 20%에 속하는 1분위의 소비자태도지수가 전분기보다 3포인트 떨어진 43을 기록해 전 계층 중 가장 큰 하락폭을 보였습니다.
반면 소득 상위 20%는 46.6으로 전 계층 중 유일하게 전분기보다 상승했습니다.
소비자태도지수는 5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기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뜻이고, 이를 밑돌면 그 반대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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