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이 늘어나면서 전국의 전통시장이 지난 7년 새 200개 가까이 문을 닫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 따르면 전통시장은 2003년 천695개에서 2010년 천517곳으로, 7년 새 178곳이 없어졌습니다.
반면 기업형슈퍼마켓, SSM은 골목 상권을 잠식하면서 같은 기간 234개에서 928개로 4배 늘어났고, 대형마트 3사의 매출은 2007년에 이미 전국 전통시장 매출을 넘어섰습니다.
또, 대기업이 주로 운영하는 TV홈쇼핑과 방문판매 등 무점포판매도 2배 이상 커졌습니다.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 따르면 전통시장은 2003년 천695개에서 2010년 천517곳으로, 7년 새 178곳이 없어졌습니다.
반면 기업형슈퍼마켓, SSM은 골목 상권을 잠식하면서 같은 기간 234개에서 928개로 4배 늘어났고, 대형마트 3사의 매출은 2007년에 이미 전국 전통시장 매출을 넘어섰습니다.
또, 대기업이 주로 운영하는 TV홈쇼핑과 방문판매 등 무점포판매도 2배 이상 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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