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최근 미국 시장에서 중ㆍ대형차 판매 비중이 급격히 커진 가운데서도 판매 차종의 평균 연비에서 크라이슬러, 도요타 등 현지 7대 메이커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미국 전체 판매 실적에서 중대형이 차지하는 비율이 62.9%로 작년 같은 달(59.0%)에 비해 3.9%포인트 늘었습니다.
이처럼 소형차 보다 연비가 낮은 중대형 판매 비중이 급격히 늘었지만 현대차는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 높은 연비 경쟁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업체인 트루카닷컴(TrueCar.com) 집계로 지난 7월 현지에서 판매된 차종의 평균 연비는 현대차가 25.3mpg로 1년 전에 비해 1.1mpg 낮아졌습니다.
그러나 현대차의 판매 차종 연비는 자사를 비롯해 크라이슬러(20.8mpg), 포드(20.5mpg), 닛산(23mpg), 혼다(23.7mpg), 도요타(22.8mpg) 등 현지 판매 7위권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미국 전체 판매 실적에서 중대형이 차지하는 비율이 62.9%로 작년 같은 달(59.0%)에 비해 3.9%포인트 늘었습니다.
이처럼 소형차 보다 연비가 낮은 중대형 판매 비중이 급격히 늘었지만 현대차는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 높은 연비 경쟁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업체인 트루카닷컴(TrueCar.com) 집계로 지난 7월 현지에서 판매된 차종의 평균 연비는 현대차가 25.3mpg로 1년 전에 비해 1.1mpg 낮아졌습니다.
그러나 현대차의 판매 차종 연비는 자사를 비롯해 크라이슬러(20.8mpg), 포드(20.5mpg), 닛산(23mpg), 혼다(23.7mpg), 도요타(22.8mpg) 등 현지 판매 7위권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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