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와 이동통신사가 최근 집중호우 때 재난상황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던 소셜네트워킹서비스 SNS를 활용해 각종 재해와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을 재난방송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해 재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지 등을 연구해 향후 정책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지상파 수신이 안 되는 지역에서는 무선 데이터로 DMB 재난 방송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DMB를 통해 재난방송을 더욱 강화하는 방안도 연구할 계획입니다.
최근 데이터 불통 사태가 발생했던 LG유플러스도 SNS를 활용해 주요 공지사항을 가입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을 재난방송 온라인 시스템과 연계해 재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지 등을 연구해 향후 정책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지상파 수신이 안 되는 지역에서는 무선 데이터로 DMB 재난 방송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DMB를 통해 재난방송을 더욱 강화하는 방안도 연구할 계획입니다.
최근 데이터 불통 사태가 발생했던 LG유플러스도 SNS를 활용해 주요 공지사항을 가입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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