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산장애가 나흘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농협 지점을 사칭해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등 사기 시도 행위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농협이 고객들에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농협 관계자는 전산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 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피싱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고객들에게 농협 지점임을 사칭하고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전화는 100%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크다며 반드시 해당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농협은 또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농협 관계자는 전산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 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피싱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고객들에게 농협 지점임을 사칭하고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전화는 100%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크다며 반드시 해당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농협은 또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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