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마케팅 비용이 사상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카드사의 총수익에서 마케팅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25.4%로 전년보다 4.8%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연회비 면제와 무이자 할부, 사은품 제공 등이 급증하면서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율은 2005년 10.9%에서 해마다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카드사 최고경영자와 조찬간담회를 갖고 "신용카드 업계에 지나친 외형확대 경쟁이 나타날 위험이 있다"고 경고하고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카드사의 총수익에서 마케팅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25.4%로 전년보다 4.8%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연회비 면제와 무이자 할부, 사은품 제공 등이 급증하면서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율은 2005년 10.9%에서 해마다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카드사 최고경영자와 조찬간담회를 갖고 "신용카드 업계에 지나친 외형확대 경쟁이 나타날 위험이 있다"고 경고하고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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