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언택트 소비가 급증하면서 지난해 대비 후원 건수와 후원액, 론치 수가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했을 때 올해 후원 건수는 약 13%, 후원액은 23%, 론치 수는 18%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소비의 증가가 크라우드펀딩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진행되면서 언택트 소비가 확산하고 있다”며 “텀블벅은 앞으로도 더욱 즐거운 후원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할 계획이다”고 전했습니다.
[MBN 문화스포츠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