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10시 50분 MBN에서 방송되는 '알토란'에서는 <추석맞이 김치 열전>이라는 주제로, 유정임 명인 등의 김치 담그기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알토란' 246회 /사진=MBN
먼저, 보기만 해도 시원한 통배추 물김치 만드는 법이 소개됩니다. 김치의 진수 유정임 명인은, 통배추 물김치에 '이것'을 넣으면 훨씬 더 개운하고 맛있는 물김치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가의 김칫소와 김치국물을 만드는 법, 오늘 알토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알토란' 246회 /사진=MBN
그 다음 소개할 김치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쪽파김치입니다. 제철인 쪽파와 새송이버섯, 액젓 등을 넣어 만드는 쪽파김치는 만드는 내내 스튜디오를 맛있는 향기로 물들였는데요. 패널 조향기는 쪽파김치의 향긋함에 감탄사를 자아냈습니다. 쪽파를 이용한 김치 뿐 아니라 쪽파 하면 생각나는 쫄깃한 장아찌의 레시피도 빠짐없이 공개합니다.
'알토란' 246회 /사진=MBN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갓김치를 담그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쌉싸름한 맛과 향이 일품인 갓김치의 감칠맛을 더욱 살려줄 특별한 재료와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담글 수 있는 비법, 알토란에서만 공개됩니다.
따라하고 싶은 한 끼, 셰프의 자존심을 걸고 요리비법을 전수하는 정보쇼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50분 MBN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