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가 경쟁력이다. 개인이나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까지 이미지 경쟁을 벌이는 시대다. 무엇이 이미지를 형성하는지, 어떻게 이미지를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주는 신간이 나왔다.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는 23일 유재웅 을지대학교 의료홍보디자인과 교수의 신간 ‘이미지 관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이미지란 무엇인가, 어떠한 특성을 갖고 있는가, 이미지 형성과정을 설명하는 이론은 무엇인가,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가를 설명한다. 또 이미지 관리를 위해 이미지 측정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해결해준다. 이미지 관리 대상을 개인과 기업, 국가로 나눠 사례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이미지 관리 방안을 제공해준다.
저자인 유재웅 교수는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석사,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23회 행정고등고시(1979)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뒤 대통령홍보기획비서관을 역임했다. 세계 3대 인명사전인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판(33rd)’에 ‘Communication Educator’로도 등재됐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