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절기 대비 면역력 강화시키는 음식ㆍ생활습관 관심 증가
- 인삼열매(진생베리), 면역력 증진에 좋은 홍삼보다 특정 사포닌 최고 30배 이상 많이 함유
25일 오후 방영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환절기 면역력을 사수하라!’를 주제로 달걀 껍질 가습기, 흑설탕팩, 진생베리 등 환절기 건강 관리 비법들을 소개했다.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독감을 비롯해 미세먼지 등이 기승을 부리면서 건강의 척도로 면역력이 주목 받고 있다. 이 날 방송에서는 환절기 면역력 개선을 위해 평소 관리할 수 있는 달걀 껍질로 만든 천연 가습기와, 흑설탕팩을 통한 피부 면역, 그리고 면역력 증진에 좋은 홍삼(진생베리)의 숨은 효능과 이를 활용한 요리도 소개됐다.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품으로는 홍삼을 빼놓을 수 없는데, 국내외 각종 임상시험과 연구 논문을 통해 면역력 증대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홍삼의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 때문이다. 더불어, 피로회복 및 혈행개선에도 효과적이어서 환절기 체력저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인삼 뿌리보다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e)이 최대 30배 이상 많이 함유된 ‘인삼 열매(진생베리)’의 효능이 소개되어 화제다. ‘진생베리’는 연중 7월경 약 일주일 동안만 수확이 가능한 인삼 열매로, 뿌리보다 2~3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함유하고 있다.
한편,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진생베리Ⓡ명작수’는 국내 최초로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한 고농축 홍삼 앰플이다.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을 도와주고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준다. 고농축 앰플로 간편하게 하루에 한 병씩 식후나 저녁을 제외한 시간에 먹으면 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 ‘진생베리Ⓡ명작수’는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 전국 유명 백화점 설화수 매장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