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레시피 된장’ ‘백종원의 된장찌개’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집밥 백선생’에서 된장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지난 23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어떤 된장찌개든지 만들 수 있는 만능 레시피를 소개했다.
백종원은 이날 “된장찌개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며 “가장 기본은 된장하고 쌀뜨물이나 물에 무를 넣고 끓이는 거다. 시간 있을 때 무랑 된장을 충분히 끓여 놨다가 퍼서 쓰시면 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된장 베이스에 해물이든, 고기든 무슨 재료든지 그냥 넣고 끓이면 된장찌개가 된다”며 “이 베이스를 오래 끓일수록 맛있다. 오래 끓인 국물의 맛에 채소를 마지막에 넣음으로써 신선한 맛을 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백종원은 “식당에서 하는 거 또 알려주네”라며 자신이 운영 중인 식당의 비법까지 공개했다. 그는 “식당에서는 된장 베이스가 더욱 있어 보이게 하기 위해 고춧가루를 넣는다”며 “식당에서는 손님이 주문을 하면 바로 나가야하니 모든 야채를 미리 썰어놓고 혼합시켜 놓는다. 집에서는 잔칫날 써먹으면 좋을 듯하다”고 덧붙여 눈길을 끓었다.
백종원 된장찌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백종원 된장찌개, 식당 비법 탈탈 털리네” “백종원 된장찌개, 해봐야겠다” “백종원 된장찌개, 백종원 좋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