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은퇴시기가 계속해서 앞당겨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국내의 기업들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습니다. 구조조정을 대대적으로 시행하거나, 감원을 하는 등 불안한 상황들이 연속해서 나타나면서 평생직장의 개념도 점차 흐려지게 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예퇴직을 미리 준비하면서, 직장생활보다 길어진 은퇴 후를 대비하려는 사람들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재직 중에도 틈틈이 창업아이템들을 물색하며, 안정된 은퇴 후를 대비하는 사람들을 매우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는 창업아이템을 공략했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 창업은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면서도 장기적으로 끌고 갈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포화상태에 이른 창업아이템들에서 벗어나 특색 있고, 바뀌어가는 시대 트렌드에 탑승할 수 있는 아이템을 모색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은퇴시기가 빨라진 것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급변하고 있는 것은 바로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가족적인 문화가 오랫동안 뿌리내리고 있었던 한국에서는 1인이 식당을 찾아 고를 수 있는 메뉴는 흔치 않습니다. 특히 고기메뉴들은 대부분 2인분 이상만 판매하는 곳들이 있어 선택의 자유로움을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보쌈전문점 ‘미스터보쌈’은 전 세계적인 트렌드인 ‘웰빙’에 싱글족들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분별로 나누어 판매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인들이 좋아할만한 파보쌈, 마늘보쌈 등을 개발하고, 오픈 비용이 만만찮았던 보쌈전문점을 포장 및 배달을 주로 하는 운영방식을 도입하면서 초기비용부터 운영비용까지 확실히 절감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미스터보쌈은 다른 창업아이템과는 차별화되는 행보를 걸어왔습니다.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재정비를 한 점도 눈에 띕니다. 각종 식재료들을 비롯한 것들을 모두 본사에서 공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보쌈고기를 삶는 방식과, 다양한 운영에 대한 부분들도 철저한 교육을 사전에 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매장의 사이즈에 구애 받지 않고, 작을 경우 포장과 배달을 중심으로, 클 경우 홀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창업자에 맞추어 운영방식을 정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경제적불황기, 그리고 빨라지는 은퇴시기 속에서 효과적인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미스터보쌈은, 신규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들을 주고 있어 더욱 더 눈길을 끕니다. 프랜차이즈라면 피해갈 수 없는 가맹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자 50호점 오픈시까지 가맹금 500만원을 면제하고, 인테리어도 자체투자가 가능하도록 하는 조건을 제시하고 있어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미스터보쌈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rbossam.co.kr)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