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시청 시간 1억8천만 시간 돌파
2천600만 명 시청… 비영어권 TV 부문 1위
2천600만 명 시청… 비영어권 TV 부문 1위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2'가 3주 연속 글로벌 시청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15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1월 둘째 주 (1월 6~12일) 동안 '오징어 게임 2'의 총시청 시간이 1억 8천830만 시간을 기록하며 전체 콘텐츠 가운데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최근 3주 동안 전 세계에서 '오징어 게임 2'가 가장 많이 시청된 콘텐츠임을 의미합니다.
'오징어 게임 2'의 총시청 시간을 총 러닝타임(7시간 10분)으로 나눴을 때, 약 2천600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시리즈는 넷플릭스 비영어권 TV쇼 부문 1위는 물론, 영어권 TV쇼와 영화까지 포함해 전체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시청 시간과 시청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국가별로 보면 넷플릭스 서비스 국가 93개국 중 70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주요 시장인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브라질 등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공개 첫 주와 둘째 주에 '오징어 게임 2'가 세운 기록(각각 4억 8천760만 시청 시간·4억 1천710만)에 비해서는 주춤한 모습입니다.
시즌1도 같은 기간 넷플릭스에서 세 번째로 많이 본 콘텐츠에 올랐습니다. 이는 시즌2의 흥행으로 시즌1을 다시 몰아보는 시청자가 늘어나면서 역주행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최유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t5902676@gmail.com]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