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경 한공연 이사장 "ESG 등 시대정신이 반영된 공적 경영활동 크게 반영"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사장 김유경, 이하 한공원)이 11월 29일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4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 시몬스가, 비공모부문 그랑프리 대상에는 완도군이 수상을 했습니다. 공모부문 민간부문에는 롯데칠성음료(주), 공공부문의 경우 전북특별자치도가 종합대상을 받았습니다.비공모 의정부문에 김영호 의원(교육위원회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송석준 의원(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의장), 리더십부문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혁신지방자치단체장부문 김병수 김포시장, 공공기관부문 충주시, 공공커뮤니케이션 부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광고협의회, K-brand부문 대상은 Hangry Joe’s Hot Chicken, 그리고 올해의 대행사부문에 TBWA가 각각 대상을 받았습니다.
김유경 이사장은 “지난 해 에 이어 개최되는 시상식은 지자체, 중앙부처, 공공기관, 공기업 등에서부터 민간 대기업의 참여가 높았으며 특히 ESG 등 시대정신이 반영된 공적 경영활동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본다”며 2024년은 공민영 부문에서 고객에게 베푼 공익과 공동선의 실천과 그 성과를 돌아보게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은 국가, 도시, 공공기관, 공기업 등 공공브랜드의 진흥 및 체계적 관리, 가치 제고를 위한 실천적 연구, 교육, 자문을 목적으로 설립한 산업통상자원부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내외 학계와 산업계, 공공영역의 전문가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우리나라 공공브랜드의 선도기관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