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크원 |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오늘(15일) 0시 일본 EP 1집 ‘PREZENT(프레젠트)’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NOW OR NEVER(나우 오어 네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했다.
‘NOW OR NEVER’는 드럼 앤드 베이스에 록 사운드가 결합된 장르로, 감성적인 피아노와 에너제틱한 기타 선율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떨어져 있어도 늘 너를 향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으며, 마침내 다시 너에게 돌아왔다”라는 애틋한 메시지를 노랫말로 풀어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대학생이 된 아홉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ZEROBASEONE표 찬란한 청춘 서사를 만날 수 있는 가운데, 대학 생활을 즐기는 멤버들의 모습이 무대 위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밤하늘 아래부터 야구 유니폼을 입고 군무를 펼치는 ZEROBASEONE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단연 관전 포인트다.
‘PREZENT’는 일본 데뷔와 동시에 현지 주요 차트를 석권한 것과 관련, ZEROBASEONE이 제로즈(팬덤명)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선물 같은 앨범이다. 일본 오리지널 신곡 4곡과 한국 활동곡 2곡의 일본어 버전 등 총 6곡이 수록됐으며, 다양한 장르로 ZEROBASEONE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ZEROBASEONE은 지난해 3월 일본 첫 싱글 ‘ゆらゆら -運命の花-(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로 데뷔 일주일 만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데 이어, 일본 레코드협회가 50만 장 이상의 누적 출하량을 달성한 작품에 부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 싱글은 일본 최대 레코드숍 타워레코드 ‘2024 베스트셀러’ K-POP TOP20 1위, 빌보드 재팬 연간 ‘톱 싱글 세일즈’ 차트 16위에 오르며 열도 내 ‘ZB1 열풍’을 불러왔다.
나아가 ZEROBASEONE은 오는 29일 일본 EP 1집 ‘PREZENT’ 발매와 함께 국내 컴백도 본격 시동을 걸며 쌍끌이 흥행을 정조준한다. 이들은 다음 달 미니 5집으로 컴백하는 가운데, 이에 앞서 20일 수록곡 ‘Doctor! Doctor!’를 선공개한다. 전 세계 14만 관객을 열광시킨 대규모 첫 해외 투어를 마치며 명실상부 ‘5세대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ZEROBASEONE의 귀환에 벌써부터 가요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