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아시아나항공 비행기에 기내식을 아예 싣지 못하거나 늦게 싣는 사태가 이틀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내식 업체를 바꾸는 과정에서 업무 미숙으로 벌어진 일이라는데 황당할 따름입니다.
신동규 기자입니다.
【 기자 】
아시아나항공 국제선을 탄 승객이 기내식 대신 받았다는 쿠폰입니다.
아시아나 기내식 납품에 차질이 빚어져 이틀간 항공기 50여 편을 기내식 없이 운항하면서 현금성 쿠폰을 제공한 겁니다.
기내식이 없다는 뜻의 노밀(No meal) 사태 는 이미 지난 3월부터 예견돼 있었습니다.
이달부터 기내식을 납품하기로 새로 계약한 업체 공장에서 화재가 난 겁니다.
이 업체는 급하게 소규모 업체와 3개월 한시적으로 임시계약을 맺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제품을 생산해서 포장하고 항공기까지 탑재하는 과정에서 혼선이 발생하면서 기내식을 싣지 못하거나 늦게 출발했다는 설명입니다.
▶ 인터뷰(☎) : 아시아나항공 관계자
- "기내식 공급업체 변경에 따른 운영상의 문제로 인해…"
아시아나 측은 인력을 긴급 투입해 2~3일 내로 정상화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태가 아시아나그룹의 무리한 투자 유치 때문이라는 지적도 나옵니다.
기존 기내식 납품업체가 거액의 투자 요구를 거절하자 15년간 이어져 온 계약관계를 파기했다는 겁니다.
▶ 인터뷰(☎) : LSG스카이셰프 관계자
- "금호홀딩스에 투자하지 않으면 케이터링(기내식) 계약을 종료시키겠다, 이렇게 협박을…."
공정위도 부당 지원 등의 혐의로 조사 중이어서 노밀 사태 여파가 총수일가에 대한 수사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MBN뉴스 신동규입니다.
영상취재 : 이우진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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