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진흥투표권 스포츠토토 수탁사업자 스포츠토토코리아가 온라인 공식 발매사이트 ‘베트맨’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2022년 1차 ‘온라인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연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도박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한편, 고객들의 과몰입을 방지해 스포츠토토를 더욱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은 공식 온라인 발매사이트 베트맨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도박문제선별검사(CPGI)와 건전 구매 서약을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 중·고위험군으로 선별된 참여자는 동의 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조기 개입(예방 및 치유 관련 문자) 서비스받을 수 있다.
캠페인 내 CPGI와 건전구매 서약을 모두 완료한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3명), 파리바게뜨 10,000원권(5명),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10명), CU 편의점 5,000원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3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하여 예방과 치유, 그리고 재활 등의 사업과 활동을 위해 정부에서 설립한 공공기관이며, 무료로 운영되는 도박문제 전문 전화상담 ‘헬프라인(1336)’, PC 또는 모바일 채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넷라인’, 카카오톡으로 상담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단도봇’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도박예방 및 중독 치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스포츠토토코리아 관계자는 "2022년에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스포츠토토를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수의 고객들이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의 당첨자는 오는 28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베트맨 내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연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도박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한편, 고객들의 과몰입을 방지해 스포츠토토를 더욱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은 공식 온라인 발매사이트 베트맨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도박문제선별검사(CPGI)와 건전 구매 서약을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 중·고위험군으로 선별된 참여자는 동의 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조기 개입(예방 및 치유 관련 문자) 서비스받을 수 있다.
캠페인 내 CPGI와 건전구매 서약을 모두 완료한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3명), 파리바게뜨 10,000원권(5명),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10명), CU 편의점 5,000원권(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3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하여 예방과 치유, 그리고 재활 등의 사업과 활동을 위해 정부에서 설립한 공공기관이며, 무료로 운영되는 도박문제 전문 전화상담 ‘헬프라인(1336)’, PC 또는 모바일 채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넷라인’, 카카오톡으로 상담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단도봇’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도박예방 및 중독 치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스포츠토토코리아 관계자는 "2022년에도 더욱 많은 고객들이 스포츠토토를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수의 고객들이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의 당첨자는 오는 28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베트맨 내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