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광화문) 한이정 기자] 새 출발을 알린 키움 히어로즈의 상징색은 버건디 그대로다. 새로 공개된 엠블럼에는 변화 의지가 담겼다.
키움 히어로즈는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히어로즈는 2019시즌부터 새 메인스폰서 키움증권과 5년간 함께 한다.
키움증권이 네이밍라이츠를 행사하면서 이름에 변화는 생겼지만, 그 외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히어로즈를 상징하던 색 버건디도 그대로 사용할 계획이다.
키움은 “원정 유니폼 색상은 구단의 대표 컬러로 통용되는 만큼 버건디로 확정지었다”며 “많은 논의가 있었다. 키움증권의 대표색인 네이비와 마젠다 핑크를 반영할까 했으나 그동안 구단의 대표 컬러로 사용된 만큼 버건디를 유지하자고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엠블럼에는 변화가 있다. 이름이 바뀌고, 이전 메인스폰서의 상징이었던 타이어가 사라졌다. 대신 서체를 기존보다 더욱 강렬하게 다듬었고, 키움의 첫 번째 알파벳인 ‘K’를 화살표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키움은 “야구공을 모티브로 했던 원형 이미지가 ‘키움’을 감싸 안는 모양으로 디자인했다”며 “키움과 히어로즈의 만남을 보여주고 있다. 또 키움 서체에 새 포인트 컬러 마젠다 핑크를 추가해 입체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박준상 키움히어로즈 대표이사는 “감동적인 스토리 만들어가고자 한다. 우리의 손을 잡아주신 키움증권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새로운 네이밍스폰서를 맞이해 더욱 강력한 영웅군단으로 돌아오겠다. 더욱 가슴 뛰는 경기, 최선을 다 하는 경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움 히어로즈는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히어로즈는 2019시즌부터 새 메인스폰서 키움증권과 5년간 함께 한다.
키움증권이 네이밍라이츠를 행사하면서 이름에 변화는 생겼지만, 그 외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히어로즈를 상징하던 색 버건디도 그대로 사용할 계획이다.
키움은 “원정 유니폼 색상은 구단의 대표 컬러로 통용되는 만큼 버건디로 확정지었다”며 “많은 논의가 있었다. 키움증권의 대표색인 네이비와 마젠다 핑크를 반영할까 했으나 그동안 구단의 대표 컬러로 사용된 만큼 버건디를 유지하자고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엠블럼에는 변화가 있다. 이름이 바뀌고, 이전 메인스폰서의 상징이었던 타이어가 사라졌다. 대신 서체를 기존보다 더욱 강렬하게 다듬었고, 키움의 첫 번째 알파벳인 ‘K’를 화살표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키움은 “야구공을 모티브로 했던 원형 이미지가 ‘키움’을 감싸 안는 모양으로 디자인했다”며 “키움과 히어로즈의 만남을 보여주고 있다. 또 키움 서체에 새 포인트 컬러 마젠다 핑크를 추가해 입체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박준상 키움히어로즈 대표이사는 “감동적인 스토리 만들어가고자 한다. 우리의 손을 잡아주신 키움증권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새로운 네이밍스폰서를 맞이해 더욱 강력한 영웅군단으로 돌아오겠다. 더욱 가슴 뛰는 경기, 최선을 다 하는 경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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