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토트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대표팀 합류 시기가 공표됐다.
토트넘은 20일 “손흥민이 2018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참가 및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경기를 소화하고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한민국선수단에 합류한다”라고 밝혔다.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에 출전하는 토트넘은 26일 이탈리아 세리에A의 AS로마, 29일에는 스페인 라리가의 FC바르셀로나, 8월 1일에는 세리에A의 AC밀란와 격돌한다.
토트넘은 8월 11일 뉴캐슬 유나이티드 원정으로 2018-19 EPL 첫 경기에 임한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는 8월 14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된다.
손흥민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한민국선수단에 와일드카드(24세 이상)로 발탁됐다.
디펜딩 챔피언 한국이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2연패에 성공하면 출전선수에게는 현역이 아닌 체육요원으로 병역을 이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손흥민이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을 통해 바르셀로나 간판스타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와 대결할 수 있을지에도 주목을 받는다.
리오넬 메시는 국가대항 A매치 포함 아직 손흥민과 같은 피치에서 기량을 겨룬 적이 없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