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F조 순위, 아르헨티나 1위로 16강 행…"역시 메시 멀티골!"
'메시 멀티골' '월드컵 F조 순위'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의 두 골 활약을 앞세워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F조에서 3연승,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26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 경기장에서 열린 F조 최종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3대 2로 이겼습니다.
3연승으로 조 1위로 16강에 오른 아르헨티나는 내달 2일 오전 1시 E조 2위와 8강 진출을 놓고 겨루게 됩니다.
메시는 F조 최종 3차전 경기서 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린 데 이어 1대 1로 맞선 전반 추가시간 때 프리킥 골로 '멀티골'을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이번 대회 3·4호골을 기록하며 네이마르(브라질)와 함께 득점 공동 선두로 뛰어 올랐습니다.
메시는 또 조별리그 앞선 두 경기에서도 모두 골을 기록, 3경기 연속골로 절정의 슛 감각을 과시했습니다.
나이지리아도 아메드 무사가 전반 4분과 후반 2분에 잇달아 골을 넣으며 추격했지만, 아르헨티나는 후반 5분 마르코스 로호의 결승골로 기분좋은 3연승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나이지리아(1승 1무 1패. 승점 4)는 이날 아르헨티나에 패했지만, 내달 1일 오전 1시 E조 1위와 16강전을 치릅니다.
한편 이란이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 패하면서 이번 대회 아시아 국가(한국, 일본, 이란, 호주)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며 줄줄이 조별리그 탈락의 아픔을 맛봤습니다.
한국 벨기에전이 남은 상황에서 이번 대회 아시아 국가의 조별리그 성적은 3무 8패입니다.
월드컵 F조 순위와 메시 멀티골 소식에 누리꾼들은 "월드컵 F조 순위와 메시 멀티골, 와 아르헨티나가 1등으로 16강 진출했네" "월드컵 F조 순위와 메시 멀티골, 역시 아르헨티나 대박이네" "월드컵 F조 순위와 메시 멀티골, 부럽다...우리나라도 벨기에 이겼음 좋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