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모터스포츠 발전과 함께 레이서의 등용문으로 손꼽히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2라운드가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펼쳐진다.
한국의 대표적인 레이싱 대회인 이 대회는 2006년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으로 시작해 현재 250대 이상이 출전하는 큰 대회로 성장했다.
레이싱에 입문하고자 하는 선수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이 대회에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이유는 보다 쉽게 출전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기 때문이다.
우선 개인 차량에 약간의 튜닝을 가미하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 규정을 완화했다. 차종이나 배기량 별로 클래스를 구성한 분류한 까닭에 자동차끼리의 스펙 차이가 적어 공정하고 흥미진진한 경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일반인들의 참가할 수 있도록 마련하다보니 자연스레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가족과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 큰 대회로 성장한 이유 중 하나다.
일반인들은 익스트림 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고 싶은 일반인들은 우선 경기 전 체력 관리는 필수다. 이와 함께 빠른 출발을 위한 순발력, 코너에서 경쟁자들에게 밀리지 않는 배짱, 추월 코스에서 순간적으로 결정할 판단력과 과감함이 필요하다.
또 경기 중에도 끊임없이 전략을 세우고, 상황에 맞게 수정하는 센스 역시 드라이버가 갖춰야 될 요소다.
승부욕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에 매력에 빠져 꾸준히 레이싱 경기에 참가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 뛰어난 기량으로 프로 레이싱팀에 발탁돼 레이싱 선수로 활동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피드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모터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고 싶다면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에 참가하면 된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kinternet.com]
한국의 대표적인 레이싱 대회인 이 대회는 2006년 넥센타이어 RV 챔피언십으로 시작해 현재 250대 이상이 출전하는 큰 대회로 성장했다.
레이싱에 입문하고자 하는 선수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이 대회에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이유는 보다 쉽게 출전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기 때문이다.
우선 개인 차량에 약간의 튜닝을 가미하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 규정을 완화했다. 차종이나 배기량 별로 클래스를 구성한 분류한 까닭에 자동차끼리의 스펙 차이가 적어 공정하고 흥미진진한 경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일반인들의 참가할 수 있도록 마련하다보니 자연스레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가족과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 큰 대회로 성장한 이유 중 하나다.
일반인들은 익스트림 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고 싶은 일반인들은 우선 경기 전 체력 관리는 필수다. 이와 함께 빠른 출발을 위한 순발력, 코너에서 경쟁자들에게 밀리지 않는 배짱, 추월 코스에서 순간적으로 결정할 판단력과 과감함이 필요하다.
또 경기 중에도 끊임없이 전략을 세우고, 상황에 맞게 수정하는 센스 역시 드라이버가 갖춰야 될 요소다.
승부욕과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에 매력에 빠져 꾸준히 레이싱 경기에 참가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 뛰어난 기량으로 프로 레이싱팀에 발탁돼 레이싱 선수로 활동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피드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모터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고 싶다면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에 참가하면 된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kinternet.com]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