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전기차 급속충전기의 충전율을 80%로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일부 얌체 운전자가 급속충전기를 주차장처럼 오랜시간 독점하는 것을 막고 많은 사람이 편리하게 충전하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충전 중인 전기차 배터리의 잔량이 80%에 도달하면 충전을 자동 종료하도록 하는 겁니다.
서울시는, 배터리의 성능을 유지하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과충전을 하지 않고 충전율을 80%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는데요.
중앙정부가 아닌 지자체가 운영하는 급속충전기 충전 제한 도입은 서울시가 처음입니다.
오는 9월부터 시가 소유한 100㎾ 이상 급속충전기부터 시범적으로 적용할 예정이고, 12월부터는 자치구에서 서울에너지공사에 위탁한 급속충전기에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일부 얌체 운전자가 급속충전기를 주차장처럼 오랜시간 독점하는 것을 막고 많은 사람이 편리하게 충전하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충전 중인 전기차 배터리의 잔량이 80%에 도달하면 충전을 자동 종료하도록 하는 겁니다.
서울시는, 배터리의 성능을 유지하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과충전을 하지 않고 충전율을 80%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는데요.
중앙정부가 아닌 지자체가 운영하는 급속충전기 충전 제한 도입은 서울시가 처음입니다.
오는 9월부터 시가 소유한 100㎾ 이상 급속충전기부터 시범적으로 적용할 예정이고, 12월부터는 자치구에서 서울에너지공사에 위탁한 급속충전기에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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