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10시부터 오픈런 시작..200명 대기
3일간 매출 1억4000만원 매출고…명품 매출수준
3일간 매출 1억4000만원 매출고…명품 매출수준
갤러리아백화점이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으로 MZ세대의 오픈런(매장 문을 열자마자 달려가는 행태를 가리키는 말) 성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샤넬, 롤렉스 등 해외 수입 명품 브랜드가 아닌 국내 브랜드에 열광하는 소비자 수요를 간파하면서 매출수준도 웬만한 명품 브랜드 수준에 버금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4~26일 3일간 웨스트 2층에서는 스트리트 패션 남성복 브랜드 ‘언더마이카’의 팝업을 단독으로 선보였습니다.
언더마이카는 국내 브랜드로 지난 2020년 선보인 이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1030’ 남성 소비자들의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브랜드입니다.
자사 브랜드 몰을 중심으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면서 판매 개시 즉시 ‘완판’ 딱지가 붙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희소성’과 ‘개성’을 무기로 가치 소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 사이에서 ‘30초 완판 신화’, ‘웃돈(플미) 100만원)’이 붙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갤러리아X언더마이카’ 오픈런 행렬은 팝업 전날인 지난 2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오픈 첫날인 24일 오전 약 200여명 이상이 백화점 앞에 장사진을 이루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압구정동 일대가 들썩였다는 글들이 속속 올라와 화제가 됐습니다.
한편 갤러리아는 언더마이카와 이번 팝업에서 갤러리아 전용 단독 상품 2종을 선보였습니다.
[김누리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kr50261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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