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백미러로 대형트럭 질주 확인해 사고 피해"
한문철 "운전할 때 백미러 한 번씩 확인해야"
한문철 "운전할 때 백미러 한 번씩 확인해야"
자동차 백미러를 확인하는 습관 덕에 아찔한 사고를 피했다는 사연이 올라와 화제입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평소 뒤를 확인하는 습관 덕에 저는 가까스로 피했으나"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10일 오전 6시 대구광역시 경부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사고가 담겼습니다.
영상 속 A 씨는 4차로를 달리다 앞차가 비상등을 켜고 정차해 있자 함께 따라서 비상등을 켜고 서서히 정차했습니다. 이후 화물차가 멈출 기미 없이 A 씨 차량을 향해 빠르게 다가왔습니다.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순간, A 씨는 빠른 판단력으로 차를 오른쪽으로 틀어 사고를 면했습니다. 습관적인 백미러 체크 덕분에 아찔한 사고를 피한 것입니다.
제보자 A 씨는 "4차로 주행 중 전방 차들이 비상등 켜고 저속 주행하길래 똑같이 저속 주행하고 있었다"며 "당시 백미러로 뒤에서 대형 트럭이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는 모습을 확인했고 우측으로 피해 사고를 피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운전하는 주변 사람들 중에 백미러를 안 보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영상보고 백미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길 바라며 제보하게 됐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럭의 졸음운전을 확답하긴 어렵지만 의심스럽다"라며 "이런 사고에선 저한테도 과실이 있는지 궁금하다"고 질문했습니다.
지난 10일 오전 6시 대구광역시 경부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사고. / 사진=유튜브 '한문철TV' 캡처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운전 시 룸미러와 후사경으로 후방을 확인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제보자에게는 잘못이 없는 것으로 보이고, 대형 트럭의 100%, 500% 잘못"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이건 몸과 마음이 준비돼있지 않으면 절대 할 수 없는 기술인 것 같다. A 씨가 대단하다", "순발력과 주의 운전이 만들어 낸 결과다", "나도 룸미러 보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디지털뉴스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