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화물연대는 "전국의 화물차 생산라인을 멈추고 유통과 물류를 완벽히 세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파업의 쟁점이자 운임을 기름값과 연동하는 안전운임제의 연장 요구에 대해 "국회 논의 사항"이라는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전남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화물연대는 정부에 불만을 쏟아냈습니다.
"총파업을 부치긴 건 정부"라면서 "협박만 하며 사태를 악화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화물연대는 정부의 태도 변화가 없다면 투쟁수위를 높이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유통과 물류를 완전히 세우겠다고도 했습니다.
▶ 인터뷰 : 이봉주 / 민주노총 화물연대본부 위원장
- "조만간 빠른 시일 내에 전국의 화물차 생산 라인을 멈출 계획입니다. 그것도 안 되면 유통, 물류까지 완벽하게 세울 계획도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강경 대응 입장에서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 인터뷰 : 어명소 / 국토교통부 2차관
- "집단적으로 교통을 방해하거나 업무방해를 하는 경우 형법상 처벌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어떤 위반행위 있었느냐에 따라서…."
화물연대는 1년 전보다 25톤 화물차의 유류비가 한 달에 292만 원 증가했다며, 이번 파업의 최대 쟁점인 안전운임제를 계속 유지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철강과 택배, 일반 화물차에도 안전운임제를 확대하라는 입장입니다.
국토교통부는 "국회에서 입법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원론적인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MBN뉴스 전남주입니다.
영상취재 : 김병문 기자 이준우 VJ
영상편집 : 송지영
화물연대는 "전국의 화물차 생산라인을 멈추고 유통과 물류를 완벽히 세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파업의 쟁점이자 운임을 기름값과 연동하는 안전운임제의 연장 요구에 대해 "국회 논의 사항"이라는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전남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화물연대는 정부에 불만을 쏟아냈습니다.
"총파업을 부치긴 건 정부"라면서 "협박만 하며 사태를 악화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화물연대는 정부의 태도 변화가 없다면 투쟁수위를 높이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유통과 물류를 완전히 세우겠다고도 했습니다.
▶ 인터뷰 : 이봉주 / 민주노총 화물연대본부 위원장
- "조만간 빠른 시일 내에 전국의 화물차 생산 라인을 멈출 계획입니다. 그것도 안 되면 유통, 물류까지 완벽하게 세울 계획도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강경 대응 입장에서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 인터뷰 : 어명소 / 국토교통부 2차관
- "집단적으로 교통을 방해하거나 업무방해를 하는 경우 형법상 처벌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어떤 위반행위 있었느냐에 따라서…."
화물연대는 1년 전보다 25톤 화물차의 유류비가 한 달에 292만 원 증가했다며, 이번 파업의 최대 쟁점인 안전운임제를 계속 유지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철강과 택배, 일반 화물차에도 안전운임제를 확대하라는 입장입니다.
국토교통부는 "국회에서 입법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원론적인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MBN뉴스 전남주입니다.
영상취재 : 김병문 기자 이준우 VJ
영상편집 : 송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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