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측 답변 "TV 놓을 공간이 없어서 그렇게 뒀다"
작성자 "저렇게 두고 가면 문은 어떻게 여나"
작성자 "저렇게 두고 가면 문은 어떻게 여나"
택배 기사가 고객이 주문한 TV를 현관문에 기대어 세워둔 채로 배송을 마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쿠X 배송 거지 같이 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 A 씨는 "택배 물류 업계 분들을 비하하려는 것이 아님을 밝힌다"며 운을 뗐습니다.
A 씨에 따르면 그는 최근 회사에서 받은 보너스로 혼자 사는 어머니 집에 있는 오래된 TV를 바꿔 드리기로 결심했습니다. 이에 온라인에서 50만 원짜리 TV를 주문했고, 배송 후 직접 설치해드리려 했습니다.
하지만 며칠 뒤 택배가 도착했다는 문자와 함께 배송 사진을 받은 A 씨는 황당했습니다. 주문한 TV가 현관 출입문을 막고 기대어 세워져 있던 것입니다.
A 씨는 "옆쪽 벽에 세워둬도 되는데 저렇게 그냥 두고 가면 문은 어떻게 열며, 열었다고 해도 TV가 뒤로 넘어가서 엎어질 판인데 너무하다"고 호소했습니다.
그는 곧바로 고객센터에 항의했으나, 업체 측은 "내일 5시까지 확인하고 연락주겠다"는 메시지만 보낸 뒤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A 씨는 "TV 놓을 공간이 없어서 그렇게 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그는 "정말 공간이 없었는지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겠다"며 "너무 화나고 허탈하지만 넘겨야겠다"고 전했습니다. A 씨가 공개한 현관문 주변 사진에는 현관문 양옆으로 TV를 놓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 정도면 고의다", "의도가 없는 게 이상하다. 굳이 문 앞에 놓다니", "모르고 문 열었으면 큰일 났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신이 해당 업체에서 근무했었다고 밝힌 한 누리꾼은 "배송 저렇게 하지 말라고 교육 엄청나게 받는다. 나중에 저렇게 배송한 결과로 문제 되면 페널티도 받는다. 무겁거나 부피 큰 물건으로 문 앞 막는 건 100% 고의라고 봐야 한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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