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잇단 교통망 개선으로 서울 강남과 경기도 성남 판교ㆍ분당신도시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 경기도 이천에 혁신 설계가 적용된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가 나옵니다.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279-2번지 일대에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주상복합인 ‘이천 스카이팰리스’ 입니다. 전체 지하 6층~지상 49층, 5개동, 전용면적 84㎡ 900가구 규모입니다. 84㎡A타입과 84㎡B타입 각각 450가구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아파트는 최근 조합설립인가를 마치고 현재 조합원을 추가 모집 중입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관리사무소와, 실버존과 주민휴게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탁구장, GX룸, 샤워실, 라커룸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활기찬 생활을 책임질 체육시설이, 아이들의 학습ㆍ놀이공간인 키즈룸, 어린이집, 독서실, 북카페, 상담실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84㎡A타입의 경우 3개의 침실과 함께 1개의 붙박이장이 들어서며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4베이가 적용됩니다. 여기에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했으며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를 배려했습니다. 84㎡B타입은 3개의 침실과 2개의 붙박이장이 설계되며 양면 개방의 2베이가 적용됩니다. 또한 넓은 거실과 침실 설계로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광폭거실을 통해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아울러 입주민들이 연중 힐링을 만끽할 수 있도록 청정 자연과 어우러진 휴식공간을 도입합니다. 다양한 테마공간으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와 함께 지상을 공원화했습니다. 100% 지하주차장과 함께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로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단지를 지향합니다.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중앙정원, 다양한 수변식물을 갖춘 생태 연못,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 어린이 놀이터가 들어섭니다. 특히 단지 내ㆍ외부의 녹지를 두루 느끼며 몸과 마음의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순환 산책로가 설계됩니다.
지난 2017년 자동차 전용도로가 개통해 서울 강남과 판교ㆍ분당신도시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에다 IC가 인접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이천종합터미널과 성남~여주 복선전철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안흥초, 설봉초, 이천초, 이천중, 중포중, 이천고, 이천제일고, 이현고교 등이 가까워 자녀들 통학이 편리합니다. 이천시립도서관과 교육복합시설(예정)도 이용이 용이합니다. 또 롯데마트 이천점이 걸어서 5분 거리에 불과하고 이천시청, 이천세무서도 인근에 위치해 있고 호텔미란다이천과 설봉온천관광호텔도 단지와 가깝습니다.
이천 스카이팰리스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혁신설계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음에도 가격은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여 관심이 높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