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최근 ‘실용주의’와 맞물려 지자체, 기업 등에서 쿨비즈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쿨비즈란 ‘시원하다’는 뜻의 영단어 ‘Cool’과 ‘업무’를 뜻하는 영단어 ‘Biz’의 합성어로, 시원한 업무복장을 뜻합니다.
특히 올해 7월 들어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확대되는 등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온 가운데, 무채색 정장 중심이던 비즈니스 산업분야 전반에 이러한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지자체들이 우선적으로 속속들이 쿨비즈 문화를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현대차, 케이뱅크 등도 일제히 임직원들에게 ‘반바지 착용’을 허용한 것입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역시 이러한 흐름을 선도하는 중견기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에듀윌은 지난해부터 여름 한정으로 ‘쿨비즈 데이’ 기간을 과감히 도입하고 자유로운 반바지 복장을 허용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에듀윌은 임직원들을 위해 기간과 상관없는 반바지 복장을 허용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유난히 더위를 많이타는 임직원 들이나 이른 더위에 땀을 많이 흘리는 임직원 들을 배려한 것입니다.
여름에만 한정됐던 쿨비즈 데이 기간을 과감히 폐지하고, 업무에 영향을 주는 특별한 날이 아닌 이상 임직원들이 더위를 피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같은 변화에 대한 임직원들의 만족감은 상당합니다.
에듀윌 인사팀 관계자는 "업무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계절에 상관없이 쿨비즈룩이 가능하도록 기간 제한을 과감히 폐지했다"며 “쿨한 복장, 쿨한 매너로 쿨한 성과를 만드는 에듀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에듀윌은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대표적으로 에듀윌 본사 지하 1층에는 ‘에듀윌역’을 운영해 사내카페를 비롯 바디프랜드 안마기, 여성 전용 침대 휴게실 등 임직원들의 휴식을 지원합니다.
또한 전자다트게임기, 추억의 오락실, 보드게임 등이 비치되어 있어 자유로운 휴식을 통한 리프레시가 가능합니다. 국가공인자격 안마사가 상주하는 ‘힐링큐브’를 최근 오픈했으며, 여성 전용 수면실과 수유실을 별도로 마련했습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입니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기업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