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상공을 비행 중인 여객기에서 승객이 떨어뜨린 휴대폰이 좌석 사이에 끼어 압착되면서 연기가 발생해 기내에서 소화기를 분사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이 사고 여파로 괌에서 인천으로 오는 후속편이 15시간 넘게 지연돼 승객 260여명이 괌에 발이 묶여 불편을 겪었습니다.
오늘(2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인천을 떠나 괌 상공에 도달한 KE111(A330-300)편 기내의 한 좌석 주변에서 연기가 피어올랐습니다.
연기에 놀란 승무원들이 즉시 기내에 비치된 소화기 4개를 사용해 연기를 없앴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괌 공항 착륙을 준비하려 강하하던 항공기에서 승객 휴대폰이 좌석 사이로 빠지면서 압착돼 연기가 발생했다. 불꽃이 튀거나 화재가 발생한 것은 아니었고, 이로 인한 부상자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날 연기가 발생한 휴대폰이 어떤 기종이었는지는 확인해주지 않았습니다.
다만, 2016년 잇단 발화 사고로 일부 항공사에서 기내반입을 금지했던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기종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휴대폰이 압착되면서 발생한 문제이지, 휴대폰 자체에 문제가 있었던 사안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E111편은 괌 공항에 정상적으로 착륙했고 승객들도 모두 무사히 비행기에서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 사고로 괌에서 인천으로 가는 복편(KE112편)의 출발은 15시간 넘게 지연됐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항공 규정상 운항을 위해서는 기내에 소화기 4개 비치가 의무인데, 연기 진압을 위해 소화기 7개 중 3개를 사용하면서 1개가 모자라게 됐다"며 "현지에서 소화기를 확보하지 못해 후속 정기편을 통해 확보하느라 불가피하게 운항이 지연됐다"고 말했습니다.
KE112편은 당초 이날 오전 2시 25분 출발 예정이었으나 이날 오후 5시 40분 출발했습니다. 이 때문에 승객 265명이 괌에서 15시간 넘게 발이 묶였습니다.
KE112편 한 승객은 "출발 시간이 다 되어서야 지연 방송이 나왔고, 호텔 객실이 부족해 많은 승객이 공항 라운지에서 쪽잠을 청했다. 이마저도 라운지에서 나가라고 요구해 추운 공항 터미널을 떠돌며 불편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객들에게 지연 사실을 안내하고 식사 및 호텔을 제공했다"면서 "당시가 새벽이어서 괌 현지의 호텔 객실 확보가 어려워 일부 승객에게는 객실을 제공하지 못하고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이 사고 여파로 괌에서 인천으로 오는 후속편이 15시간 넘게 지연돼 승객 260여명이 괌에 발이 묶여 불편을 겪었습니다.
오늘(2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인천을 떠나 괌 상공에 도달한 KE111(A330-300)편 기내의 한 좌석 주변에서 연기가 피어올랐습니다.
연기에 놀란 승무원들이 즉시 기내에 비치된 소화기 4개를 사용해 연기를 없앴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괌 공항 착륙을 준비하려 강하하던 항공기에서 승객 휴대폰이 좌석 사이로 빠지면서 압착돼 연기가 발생했다. 불꽃이 튀거나 화재가 발생한 것은 아니었고, 이로 인한 부상자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날 연기가 발생한 휴대폰이 어떤 기종이었는지는 확인해주지 않았습니다.
다만, 2016년 잇단 발화 사고로 일부 항공사에서 기내반입을 금지했던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기종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휴대폰이 압착되면서 발생한 문제이지, 휴대폰 자체에 문제가 있었던 사안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E111편은 괌 공항에 정상적으로 착륙했고 승객들도 모두 무사히 비행기에서 내렸습니다.
하지만 이 사고로 괌에서 인천으로 가는 복편(KE112편)의 출발은 15시간 넘게 지연됐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항공 규정상 운항을 위해서는 기내에 소화기 4개 비치가 의무인데, 연기 진압을 위해 소화기 7개 중 3개를 사용하면서 1개가 모자라게 됐다"며 "현지에서 소화기를 확보하지 못해 후속 정기편을 통해 확보하느라 불가피하게 운항이 지연됐다"고 말했습니다.
KE112편은 당초 이날 오전 2시 25분 출발 예정이었으나 이날 오후 5시 40분 출발했습니다. 이 때문에 승객 265명이 괌에서 15시간 넘게 발이 묶였습니다.
KE112편 한 승객은 "출발 시간이 다 되어서야 지연 방송이 나왔고, 호텔 객실이 부족해 많은 승객이 공항 라운지에서 쪽잠을 청했다. 이마저도 라운지에서 나가라고 요구해 추운 공항 터미널을 떠돌며 불편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객들에게 지연 사실을 안내하고 식사 및 호텔을 제공했다"면서 "당시가 새벽이어서 괌 현지의 호텔 객실 확보가 어려워 일부 승객에게는 객실을 제공하지 못하고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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