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프리온 도지사상, ㈜마이크로비전․(주)에너웨어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상
상금 1천 만원씩, 산학협력단 “아이템 선정 수요조사 및 계획서 작성 지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 산학협력단(단장 남병욱)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이 충청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주최한 ‘2017 창업․투자 전문기관협력 벤처창업 경진대회’에서 충남도지사상과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상 등을 수상했다.
충남 소재 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활동을 유망 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 창업 풍토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예비창업자, 창업 초기기업 등 1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7월 10일 ~ 8월 11일까지 접수를 거쳐 1차 사업계획서 서류 심사와 2차 사업계획서 발표 심사를 통해 14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 기준은 사업화 실현 가능성 및 판로 개척의 기대효과가 높은 사업 아이템이다.
코리아텍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가운데 ‘LED용 웨이퍼 캐리어’를 생산하는 사이프리온(대표 김석진)이 도지사상을, ‘농업용 공기순환기 탈부착형 에너지 절감 난방장치’를 생산하는 (주)에너웨이(대표 곽하신)와 ‘협동로봇을 이용한 자동화 Vision Platform’를 생산하는 ㈜마이크로비전(대표 고진석)이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상을 받았다.
세 개 기업 모두 신제품 개발 및 사업화 자금 지원 명목으로 1천 만의 상금을 수여했으며, 오는 10월 투자전문기관과 연계한 투자설명회 참가자격도 부여받았다.
현재 코리아텍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은 25개 이며, 산학협력단은 이번 경진대회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아이템 선정 수요조사,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스킬 역량 강화 등이 지원활동을 펼쳤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