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암&건강박람회 사무국이 주최하고 매경헬스와 암 정복 카페가 주관하는 ‘암 정복 희망수기 공모전’이 열린다.
네이버에 개설된 암 정복 카페는 암과 관련된 전문가들과 환우들이 모여서 만들었으며 암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전달하고, 외롭게 투병생활을 하는 암 환자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공간이다. 소소한 일상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전문가 상담도 이뤄진다.
‘제1회 암 정복 희망수기 공모전’은 암 환자 및 가족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사회에 전파하고 실질적 치료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본 국립방사선의학종합연구소(NIRS)와 일본선진의료포럼,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가 후원한다.
공모내용은 의지를 갖고 투병 중인 암 환자의 이야기, 암 경험•간병•검진 등 타인에 희망을 주는 이야기, 환자 가족들의 소중한 간병 경험담 등 희망과 용기가 담긴 이야기다. 암 환자 및 환자를 가족으로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우수 수상작으로 두 편이 선정되며, 입상 시엔 일본 국립방사선의학종합연구소(NIRS)에서 무상으로 중입자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중입자선 치료는 수술과 항암치료 없이 암 세포만을 사멸시키는 꿈의 암 치료라 불리는 의료기술이다.
공모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심사는 의사, 전문가 등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공정성에 만전을 기해 진행된다. 입상자 발표는 7월 8일 매경헬스 암 정복카페 게재 및 개별 통보된다.
참가방법은 ‘매경헬스와 함께하는 암 정복 카페’에 접속해 가입 후 ‘암 수기 공모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메일(expo@mkhealth.co.kr)이나 우편(04627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90 매경미디어센터 9층 매경헬스)으로 보내면 된다. 분량은 A4 용지 3장 이상, 200자 원고지 25매 이상이다. 공모전 참가 및 자세한 내용은 ‘매경헬스와 함께하는 암 정복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경헬스 한전진 기자 ] [ ist1076@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