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감성에 디지털의 스마트함…삼성 '기어S3' 공개
삼성전자가 전통 손목시계의 디자인에 더 가까워지고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 기능을 강화한 신형 스마트 워치 '기어S3'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미디어와 협력사 등 관계자 1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어S3 공개 행사를 열었습니다.
전작인 기어S2에 비해 외관에서 달라진 부분은 다이얼이 커지고 전체적인 마감에서 전통 손목시계의 디자인 감성에 더 가까워졌다는 점입니다.
다이얼 크기의 확대는 최근 일반 손목시계 디자인의 경향을 따른 것으로 보이지만, 여성 사용자에게는 좀 부담스러운 크기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올웨이즈 온(always-on)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항상 시간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버튼을 누르는 등의 동작이 있을 때만 시간이 화면에 뜨던 전작과 달라진 점이입니다. 그러면서도 전력 소비는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또 1천600만개 컬러를 지원하는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습니다. 전작이 2∼3일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진전입니다.
기어S3은 야외활동이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프론티어'와 고급 손목시계 타입의 '클래식' 등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몸체에 전통 시계 느낌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접목했습니다. 몸체 옆면을 헤어라인(가느다란 줄무늬)으로 마감하고 러그(시계줄과 연결하는 부위)는 금속의 광택을 살리는 등 스테인리스 소재의 특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디스플레이 부분을 빼면 일반 손목시계와 외관이 매우 흡사합니다.
베젤(다이얼의 테두리)과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원형 휠은 조작하기 쉽도록 톱니형으로 제작하고, 휠의 눈금은 레이저로 각인했습니다.
프론티어 라인의 경우 시계 옆 버튼은 폴리우레탄으로 마감해 촉감을 좋게 하고, 시계줄은 수분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실리콘 소재를 썼습니다.
클래식 라인은 버튼에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하고 가죽 질감을 살린 시계줄을 적용해 착용감이 일반 손목시계와 비슷합니다.
또 시계줄 폭을 표준규격인 22㎜로 해 개인 취향에 따라 일반 시계줄로도 교체하기 쉽게 했습니다. IP68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이얼 유리에는 외부 긁힘에 강한 코닝사의 최신 웨어러블 전용 글래스인 '고릴라 글래스 SR+'를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의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거 신규 도입됐습니다.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내장 스피커, 고도·기압·속도계 등 스마트폰 없이도 독자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됐습니다.
이를 이용해 이동 거리, 운동 시간, 등산 고도 등 다양한 피트니스 관련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기압계로 날씨의 변화를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프론티어 모델의 경우 'LTE 버전'이 따로 출시됩니다. LTE 버전은 스마트폰 없이도 직접 전화 통화를 하고 스트리밍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작인 기어S2에서는 3G(3세대) 통신까지 지원했는데 이번에 4세대 통신(LTE)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UX(사용자경험)도 개선해 화면을 두드리거나 미는(swipe) 동작으로만 전화를 받을 수 있던 것을, 다이얼 테두리의 원형 휠을 돌려서도 전화를 받거나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장갑을 낀 상황 등을 감안한 것입니다.
또 디스플레이에 직접 문자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 텍스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수신된 메시지에 편하게 답할 수 있는 '스마트 리플라이',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을 관리해주는 '스마트 리마인더' 기능도 갖췄습니다.
긴급상황 때 버튼을 세 번 누르면 구조신호(SOS)를 보내거나 현재 위치를 미리 등록한 가족, 친구에게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경우 보안업체 ADT, 한국에서는 에스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SOS 기능을 활용하는 방안도 준비 중입니다.
삼성페이 기능도 강화됐다. 전작에선 NFC(근거리 무선통신) 방식만 지원했는데 이번엔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도 지원해 활용성을 강화했습니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음악, 뉴스, 여행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수 있고, 시계 화면도 내려받기를 통해 취향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기어S3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앱만 1만여개에 달합니다.
BMW와 협업해 전용 앱으로 멀리서 자동차의 연료량을 확인하고 온도 조절 등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게 했습니다.
이날 공개행사에서는 대형 LED(발광다이오드) 스크린과 홀로그램 기법을 활용해 신제품이 소개됐습니다.
럭셔리 시계 전문 블로거 에이리얼 애덤스, 기어S3의 디자인 협업에 참여한 세계적 시계 디자이너 이반 아르파, 시계 얼굴(다이얼 부분)과 스트랩(시계줄) 디자인에서 협력한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 아릭 레비 등이 참여해 기어S3 개발 과정과 특장점을 설명하는 토크쇼도 마련됐습니다.
출시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3분기 중 한국과 미국 시장부터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오랜 세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왔던 진정한 '시계다움'을 담도록 노력했다"며 "첨단 기능의 웨어러블 스마트워치이면서도 시계 본연의 디자인과 감성을 담은 만큼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삼성전자가 전통 손목시계의 디자인에 더 가까워지고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 기능을 강화한 신형 스마트 워치 '기어S3'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미디어와 협력사 등 관계자 1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어S3 공개 행사를 열었습니다.
전작인 기어S2에 비해 외관에서 달라진 부분은 다이얼이 커지고 전체적인 마감에서 전통 손목시계의 디자인 감성에 더 가까워졌다는 점입니다.
다이얼 크기의 확대는 최근 일반 손목시계 디자인의 경향을 따른 것으로 보이지만, 여성 사용자에게는 좀 부담스러운 크기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올웨이즈 온(always-on)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항상 시간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버튼을 누르는 등의 동작이 있을 때만 시간이 화면에 뜨던 전작과 달라진 점이입니다. 그러면서도 전력 소비는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또 1천600만개 컬러를 지원하는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최대 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습니다. 전작이 2∼3일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진전입니다.
기어S3은 야외활동이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프론티어'와 고급 손목시계 타입의 '클래식' 등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몸체에 전통 시계 느낌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접목했습니다. 몸체 옆면을 헤어라인(가느다란 줄무늬)으로 마감하고 러그(시계줄과 연결하는 부위)는 금속의 광택을 살리는 등 스테인리스 소재의 특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디스플레이 부분을 빼면 일반 손목시계와 외관이 매우 흡사합니다.
베젤(다이얼의 테두리)과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원형 휠은 조작하기 쉽도록 톱니형으로 제작하고, 휠의 눈금은 레이저로 각인했습니다.
프론티어 라인의 경우 시계 옆 버튼은 폴리우레탄으로 마감해 촉감을 좋게 하고, 시계줄은 수분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실리콘 소재를 썼습니다.
클래식 라인은 버튼에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하고 가죽 질감을 살린 시계줄을 적용해 착용감이 일반 손목시계와 비슷합니다.
또 시계줄 폭을 표준규격인 22㎜로 해 개인 취향에 따라 일반 시계줄로도 교체하기 쉽게 했습니다. IP68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이얼 유리에는 외부 긁힘에 강한 코닝사의 최신 웨어러블 전용 글래스인 '고릴라 글래스 SR+'를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의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거 신규 도입됐습니다.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내장 스피커, 고도·기압·속도계 등 스마트폰 없이도 독자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됐습니다.
이를 이용해 이동 거리, 운동 시간, 등산 고도 등 다양한 피트니스 관련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기압계로 날씨의 변화를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프론티어 모델의 경우 'LTE 버전'이 따로 출시됩니다. LTE 버전은 스마트폰 없이도 직접 전화 통화를 하고 스트리밍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작인 기어S2에서는 3G(3세대) 통신까지 지원했는데 이번에 4세대 통신(LTE)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UX(사용자경험)도 개선해 화면을 두드리거나 미는(swipe) 동작으로만 전화를 받을 수 있던 것을, 다이얼 테두리의 원형 휠을 돌려서도 전화를 받거나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장갑을 낀 상황 등을 감안한 것입니다.
또 디스플레이에 직접 문자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 텍스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수신된 메시지에 편하게 답할 수 있는 '스마트 리플라이', 해야 할 일이나 스케줄을 관리해주는 '스마트 리마인더' 기능도 갖췄습니다.
긴급상황 때 버튼을 세 번 누르면 구조신호(SOS)를 보내거나 현재 위치를 미리 등록한 가족, 친구에게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경우 보안업체 ADT, 한국에서는 에스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SOS 기능을 활용하는 방안도 준비 중입니다.
삼성페이 기능도 강화됐다. 전작에선 NFC(근거리 무선통신) 방식만 지원했는데 이번엔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도 지원해 활용성을 강화했습니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음악, 뉴스, 여행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수 있고, 시계 화면도 내려받기를 통해 취향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기어S3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앱만 1만여개에 달합니다.
BMW와 협업해 전용 앱으로 멀리서 자동차의 연료량을 확인하고 온도 조절 등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게 했습니다.
이날 공개행사에서는 대형 LED(발광다이오드) 스크린과 홀로그램 기법을 활용해 신제품이 소개됐습니다.
럭셔리 시계 전문 블로거 에이리얼 애덤스, 기어S3의 디자인 협업에 참여한 세계적 시계 디자이너 이반 아르파, 시계 얼굴(다이얼 부분)과 스트랩(시계줄) 디자인에서 협력한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 아릭 레비 등이 참여해 기어S3 개발 과정과 특장점을 설명하는 토크쇼도 마련됐습니다.
출시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3분기 중 한국과 미국 시장부터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오랜 세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왔던 진정한 '시계다움'을 담도록 노력했다"며 "첨단 기능의 웨어러블 스마트워치이면서도 시계 본연의 디자인과 감성을 담은 만큼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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