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교통사고 조심할 곳은 어딘가보니? '오호!'
서울에서 교통사고를 가장 조심해야 하는 지역이 영등포구인 것으로 나타나 누리꾼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이 6일 서울시 2015년 1∼3월 교통사고를 분석해 발표한 '자치구별 교통안전도'에 따르면 올 1분기 서울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94명, 부상자는 1만3천6명이었습니다.
자치구별로는 영등포구에서만 교통사고로 12명이 숨져 사망자 수가 가장 많았고 강북구(8명), 강남구(8명), 구로구(7명)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올림픽대로와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도로가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영등포구는 지난해에도 강서구와 동대문구에 이어 교통사고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는 자치구로 꼽혔습니다.
영등포구에서는 주요도로 사고 이외에도 보행자 사고가 잦아 올해 1∼3월 동안 6명의 보행자가 교통사고로 숨졌다. 이 기간 서울시 전체 보행자 사망자 수는 58명이었습니다.
또 노인과 택시 교통사고 집계에서도 자치구 가운데 가장 많은 각각 5명과 3명의 사망자를 냈습니다.
경찰은 영등포구와 강북구에서 택시 영업활동이 많아 택시 사망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분석했습니다.
같은 기간 양천구에서는 단 한 건의 교통사고 사망사고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강서구, 도봉구, 중랑구에서 각각 1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역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가운데 강서구는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30명으로 가장 많았지만 올해 1∼3월에는 사망자가 단 1명 나오는 데 그쳤습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 사망사고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 부상자는 총 350명이었습니다.
송파구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 부상자가 39명으로 가장 많았고 강남구(29명), 마포구(20명), 강서구(20명)에서도 어린이 부상자가 많이 보고됐습니다.
경찰은 "간이중앙분리대와 같은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자전거 신호위반을 단속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영등포구와 강북구에서 택시 영업활동이 많아 택시 사망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분석했습니다.
같은 기간 양천구에서는 단 한 건의 교통사고 사망사고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강서구, 도봉구, 중랑구에서 각각 1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역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가운데 강서구는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30명으로 가장 많았지만 올해 1∼3월에는 사망자가 단 1명 나오는 데 그쳤습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 사망사고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 부상자는 총 350명이었습니다.
송파구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 부상자가 39명으로 가장 많았고 강남구(29명), 마포구(20명), 강서구(20명)에서도 어린이 부상자가 많이 보고됐습니다.
경찰은 "간이중앙분리대와 같은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자전거 신호위반을 단속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에서 교통사고를 가장 조심해야 하는 지역이 영등포구인 것으로 나타나 누리꾼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이 6일 서울시 2015년 1∼3월 교통사고를 분석해 발표한 '자치구별 교통안전도'에 따르면 올 1분기 서울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94명, 부상자는 1만3천6명이었습니다.
자치구별로는 영등포구에서만 교통사고로 12명이 숨져 사망자 수가 가장 많았고 강북구(8명), 강남구(8명), 구로구(7명)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올림픽대로와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도로가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영등포구는 지난해에도 강서구와 동대문구에 이어 교통사고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는 자치구로 꼽혔습니다.
영등포구에서는 주요도로 사고 이외에도 보행자 사고가 잦아 올해 1∼3월 동안 6명의 보행자가 교통사고로 숨졌다. 이 기간 서울시 전체 보행자 사망자 수는 58명이었습니다.
또 노인과 택시 교통사고 집계에서도 자치구 가운데 가장 많은 각각 5명과 3명의 사망자를 냈습니다.
경찰은 영등포구와 강북구에서 택시 영업활동이 많아 택시 사망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분석했습니다.
같은 기간 양천구에서는 단 한 건의 교통사고 사망사고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강서구, 도봉구, 중랑구에서 각각 1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역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가운데 강서구는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30명으로 가장 많았지만 올해 1∼3월에는 사망자가 단 1명 나오는 데 그쳤습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 사망사고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 부상자는 총 350명이었습니다.
송파구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 부상자가 39명으로 가장 많았고 강남구(29명), 마포구(20명), 강서구(20명)에서도 어린이 부상자가 많이 보고됐습니다.
경찰은 "간이중앙분리대와 같은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자전거 신호위반을 단속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영등포구와 강북구에서 택시 영업활동이 많아 택시 사망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분석했습니다.
같은 기간 양천구에서는 단 한 건의 교통사고 사망사고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강서구, 도봉구, 중랑구에서 각각 1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역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가운데 강서구는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30명으로 가장 많았지만 올해 1∼3월에는 사망자가 단 1명 나오는 데 그쳤습니다.
만 12세 이하 어린이 사망사고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 부상자는 총 350명이었습니다.
송파구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 부상자가 39명으로 가장 많았고 강남구(29명), 마포구(20명), 강서구(20명)에서도 어린이 부상자가 많이 보고됐습니다.
경찰은 "간이중앙분리대와 같은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자전거 신호위반을 단속해 교통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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