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시내에서 운행 중인 '꼬마버스 타요'가 한국광고PR실학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모델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7회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총 14개 부문에 걸쳐 시상된다. 올해 캠페인상에는 삼성전자·제일기획의 '셰프 컬렉션'이, 광고상에는 현대자동차 등 '메모리즈 캠페인'이 선정됐다.
타요버스는 서울시가 시내버스 100여 대의 외관을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로 외관을 장식해 운행되고 있다.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아이코닉스 주관으로 올해 3월 말부터 운행을 시작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시는 캐릭터가 부착된 한글 타요 버스, 눈동자가 깜빡이는 타요버스 등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번 시상식은 22일 오후 서울여대 5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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