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전날인 오늘 '수험생 유의 사항'과 '쉬는 시간 스트레칭'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12일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예비소집일인 이날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받고 주의사항을 전달 받았습니다.
반드시 지켜야할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으로는 답안지는 컴퓨터용 사인펜만을 사용해 작성해야 합니다.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수험생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시험감독관이 지급합니다.
또 답안지는 컴퓨터로 처리되므로 구기거나 이물질로 더럽혀서는 안 되고, 답안지에는 다른 어떠한 형태의 표시도 해서는 안 됩니다.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해 답안지 답란 수정이 가능합니다. 한 문항에 답을 2개 이상 표기한 경우와 불완전한 표기를 하여 오류로 판독된 경우는 "0점" 처리됩니다.
한편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수험생들은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팔, 어깨 등의 근육에 피로가 쌓이기 쉽습니다.
근육 피로의 누적은 근육통을 동반하는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시간이 날 때 마다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은 모두 6단계로 '앞으로 목 굽히기' '머리 잡고 목 당기기' '손바닥 몸 쪽으로 당기기' '깍지 끼고 등 말기' '의자에 앉아 몸 앞으로 굽히기' '다리 교차하여 앉아 몸 굽히기'가 있습니다.
의자에 앉은 채로 스트레칭을 실시하는 동작들은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쉬는 시간 스트레칭'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쉬는 시간 스트레칭'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쉬는 시간 스트레칭'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